Q |
[의료지원 상담]신청방법-보리 앱 다운로드는 어디에서 하나요? |
A |
재단 홈페이지 오른쪽 보리 앱 로고를 클릭 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앱스토어에서 "보리"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
Q |
[의료지원 상담]신청절차 - 의료비 지원을 받으려면 어떻게 신청해야 하나요? |
A |
보아스사회공헌재단 모바일 의료비지원 보리 앱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오른쪽 보리 아이콘을 클릭해서 앱 다운로드 후 신청해 주세요. 보리 회원가입 > 과목찾기 > 병원 선택 > 인적사항 기재> 서류 사진 업로드 > 신청 완료. 자세한 내용은 보리 앱 이용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Q |
[의료지원 상담]신청기준 - 가족이 함께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A |
대상 기준이 되신다면 개인별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미성년 자녀는 보호자가 보리 앱 회원가입 후 미성년 자녀를 선택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리 앱 이용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Q |
[의료지원 상담]지원범위 - 한 사람이 여러 과목을 진료받을 수 있나요? |
A |
의료비지원은 1년에 1인 1회 1과목이 원칙입니다. 치료를 마치신 후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치과는 5년 내 1인 1회 지원입니다. 예방검진 지원도 1년에 1인 1회 1과목 지원을 해드립니다. 검진도 마찬가지로 검진 지원을 마친 후 다른 검진 지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리 앱 이용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Q |
[의료지원 상담]지원내용 - 이미 치료받은 진료비 지원도 가능한가요? |
A |
이미 치료받은 진료비 지원은 불가하며 신청 이후의 진단에 따른 의료비 지원이 가능합니다. |
Q |
[의료지원 상담]지원내용 -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이 정해져 있나요? |
A |
현재 의료지원 협약으로 함께하는 저희 재단 협력병원에서 진료받으셔야 진료비 지원이 가능합니다. 과목별 협력병원은 보리 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 |
[의료지원 상담]지원범위 - 의료비 지원금은 얼마나 지원받을 수 있나요? |
A |
예방검진은 1회 검진 전액 지원, 의료비지원은 과목별, 항목별로 지원 내용이 다릅니다. 치과는 전체 치료금액의 비율로 지원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리 앱 이용가이드를 확인해주세요. |
Q |
[의료지원 상담]지원내용 - 지원받은 적이 있는데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나요? |
A |
1년에 1인 1과목 1회 지원이 원칙입니다. 같은 과목을 재 신청하실 경우는 1년 이후에 가능합니다. 1인 최대 지원액 기준에 따라 기존에 지원 받으셨던 지원 금액이 초과 되었을 경우 지원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심사 후 안내 드립니다. |
Q |
[의료지원 상담]지원내용 - 개인이 직접 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A |
저희 재단은 개인에게 지원하지 않고 의료기관 및 관련단체를 통하여 지원합니다. |
Q |
[의료지원 상담]지원내용 - 지원받을 수 있는 진료과목이 궁금합니다. |
A |
2022년 4월 현재, 정신건강, 안과, 치과, 정형외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산부인과, 화상외과, 소아/청소년과, 내과, 재활의학과, 한방의학 과목이 지원가능 합니다. 자세한 지원 항목은 보리 앱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