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보아스사회공헌재단,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와 '가정 밖 청소년을 위한 건강지원 사업'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2020-10-14
조회수459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이사장 고승덕, 회장 마재순)와 보아스사회공헌재단(대표 이상태)은 2020년 10월 8일 목요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서울시립청소년이동쉼터에서 가정 밖 청소년 대상 건강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가정 밖 청소년과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청소년 쉼터 지원을 목적으로 ▲청소년 과목별 건강검진(안과, 치과, 이비인후과, 정신건강, 산부인과, 등) 지원 ▲검진 이후 발견된 질병에 대한 의료비지원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및 지원활동을 하는 사례담당자들을 위한 정신건강검진 및 상담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해당 검진 및 의료비지원 사업은 보아스사회공헌재단과 협력하며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는 서울권 내 협력병원인 힐링안과(눈 검진), 이지동안피부성형외과(문신제거), 최상산부인과(산부인과 검진 및 수술비 지원), 스마일뷰치과(구강 검진)가 함께 참여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경기도 쉼터 청소년 및 쉼터 소속 직원들을 위해서는 서울신세계안과(눈 검진), 아주편한병원(정신건강검진 및 상담), 아주웰이비인후과(청력 검사)가 함께 참여한다.

이번 협력은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 청소년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하여 가정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지역 커뮤니티 케어의 좋은 예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의료비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영역의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
관련링크
http://www.healings.news/news/articleView.html?idxno=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