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닥터뷰치과-보아스사회공헌재단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2021-08-10
조회수543

의정부 신시가지에 위치한 닥터뷰치과(대표원장 최용석)와 의료지원 비영리법인인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상태)이 지난 7월29일 닥터뷰치과에서 보이는 희망 의료비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북부, 의정부 지역 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치과 치료를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용석 대표원장을 비롯해 안치혁 부원장, 이상태 보아스사회공헌재단 이사장, 박명화 미래에셋금융서비스 이사, 박석 미래에셋금융서비스 의정부지사 팀장 등이 참석해 경기북부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지원 및 사회공헌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최용석 대표원장은 “본원은 통합치의학과, 영상치의학과 더블보드 전문의인 대표원장을 포함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신민철 원장, 구강내과 전문의 안치혁 부원장 등 3인의 치과전문의 병원으로 각 분야 협진을 통해 취약계층 분들이 건강한 식사, 건강한 삶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태 이사장은 “경기북부, 의정부에서 첫 치과병원이 협력이 시작되어 감사드린다, 경기북부 지역 내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은 보건복지부 허가 제847호 사회적협동조합 비영리법인으로 사랑과 관심의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의 삶을 회복하기 위해 설립됐다. 생활의 어려움으로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이웃을 선별하여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고 진로 교육 등 다음 세대를 위한 교육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하여 기부자 중심의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출처 : 한북신문(http://www.hbnews.kr) 

 

 

관련링크
http://www.hb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209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