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보아스사회공헌재단-경기북부간호학원-의정부간호학원 ‘맞손’
등록일2022-04-14
조회수280


 

 

의정부시 등 경기도 북부지역 보건인재 육성 위해 상호업무협약 체결

저소득·취약계층의 간호조무사 자격 취득을 위한 장학금 지급 및 병원 일자리 연계 가능

경기도 북부지역의 지역보건인재 육성을 위해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상태)’과 ‘경기북부간호학원(부원장 김진아)’, ‘의정부간호학원(대표 정은영)’이 4월14일 오후2시 경기북부간호학원 실습장에서 상호간 업무협력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의정부시 등 경기북부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은 ‘간호조무사 자격 취득을 위한 장학금 지급’과 ‘병원 일자리 연계’가 가능해졌다. 매 교육과정마다 선발되는 대상은 최대 10명이며 총 학원비의 50%를 보아스사회공헌재단에 기탁된 후원금으로 지원할 예정이고 간호학원은 실습과 취업을 병원과 직접 연계하여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병원을 중심으로 한 일자리가 크게 늘고 있는데 반해 의정부 등 경기북부 취약계층의 일자리 확보는 오히려 어려워지고 있어 이에 대한 민간차원의 협약이 이루어졌다는 것이 배경이다.

협약에 참여한 정은영 의정부간호학원 대표는 “지역사회 공헌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으로 인해 우수한 지역인재를 적극 선발하여 지원하고 연계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 북부지역의 지역보건인재 육성을 위해 4월14일 오후2시 경기북부간호학원 실습장에서 개최된 업무협약식 참석한 주요 인사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 한북신문(http://www.hbnews.kr) 

관련링크
http://www.hb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22326